기사상세페이지

공기청정기 매년 150대 기부

기사입력 2019.08.12 08: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화그룹 내 국내 1위 산업용 압축기 제조회사인 한화파워시스템(대표이사 조현수)은 성남시청(시장 은수미)과 지난 7일 지역 소외계층 복지향상을 위한 공기청정기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 사업장 소재지(판교) 지역인 성남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 은수미 성남시장, 이덕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장, 각 기관 대표 3명(성남시지역아동센터, 성남시 수정,중원 지역청소년센터)과 회사 및 센터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화파워시스템은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공기청정기(에코큐브) 30대를 먼저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성남시 아동, 청소년 들에게 전달하고, 올해 내로 120대를 더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 한화파워시스템은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매년 150대 이상의 공기청정기를 전달하는‘에코큐브 나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되는 공기청정기인 에코큐브는 친환경을 뜻하는 에코(eco)와  제품 모양 큐브(cube)를 따서 이름 지어졌다.

     

     특히, 한화파워시스템은 최근 미세먼지 등 공기질 문제가 현안으로 대두된 점에 착안해, 지난 20년의 산업용 공기ㆍ가스 압축기 개발 및 생산 기술을 접목한 에코큐브를 사회공헌 아이템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공기청정기의 설계, 디자인, 제작 등의 거의 모든 공정에  직원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고도 회사는 덧붙였다.

     

     한편, 한화파워시스템은 지난 7월에도 본사 소재지(창원)인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 지역아동센터 경남지원단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150여대의  에코큐브 기부를 약속하는 등 나눔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공기청정기.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