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문 열어

기사입력 2019.10.20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91018_청년맞춤형지원사업 개소식_메인사진1.jpg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1017일 오후5시에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진로 취업 청년맞춤형지원사업인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을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청년맞춤제작소 운영 임직원과 사업 참여 청년들, 성남시 지역인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맞춤제작소는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181, 예건플라츠 1층에 위치하며, 비빌언덕 공유공간, 교육실, 상담실, 스터디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진로길잡이 3명의 선생님이 청년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더 전문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청년맞춤형지원사업이란,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9-34세 이하 취약계층 청년을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발굴하여 심층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정적 사회 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남이로운재단 장건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 NEET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니트 청년들이 실패와 좌절이 반복되는 막막한 삶속에서 비빌 언덕이 되는 공간을 열어 성남이로운재단이 청년의 진로취업 자립을 돕는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취약계층청년 모집안내 (청년맞춤제작소in성남 연락처 : 031-605-203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