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이들의 등하교 안전을 지키는 한.통.속

기사입력 2019.10.28 07: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20190927_125547.jpg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센터장 이덕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생명사랑캠페인’의 지원을 받아 지난 4월부터 수정경찰서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심연주) 중원경찰서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신양순)와 함께 아이들의 등하교 안전을 지키는 한.통.속 캠페인 진행하였다.

     

    한.통.속 캠페인이란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약속 의 약자로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는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으로, ‘통학로 30km지키기 캠페인’, ‘통학로 불법주정차 금지 캠페인’, ‘학교 앞 유해요소 정화 캠페인’등 다양한 내용으로 각 학교에 필요한 활동을 자발적으로 진행하였다.

    지난 4월에 단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4회, 1,065명의 봉사자가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한.통.속 캠페인’은, 특히 아이들의 통학로 안전에 관심이 있었던 (주)중앙기업, (주)우진이엔지 등 기업들의 후원으로 안전가방덮게, 캠페인 홍보인형 등을 제작하여 보다 효과적인 활동을 진행 할 수 있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의 이덕은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성남시의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통학로가 조성되길 기대하며, 학교의 어머니회가 자발적으로 진행한 캠페인들이 올 한 해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날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