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교육도시 시흥’의 밑거름되는 우리마을 교육수다방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호회 및 시민뉴스

교육도시 시흥’의 밑거름되는 우리마을 교육수다방 확대

보도자료6 우리마을교육수다방.jpg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교육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해 시민 누구나 교육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동별 상시적 교육공론장인 마을교육자치회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며, 특히 올해는 더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촘촘히 듣기 위해 ‘우리마을 교육수다방’을 진행했다.

 

‘우리마을 교육수다방’은 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주체들이 교육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한 사업으로, 이를 통해 36개 시민체감형 의제를 발굴해 시의 정책과 연계할 예정이다.

 

‘우리마을 교육수다방’은 시흥 전역에 20여 개가 운영됐고 유‧초‧중등 교사, 학부모, 지역동아리 회원, 아파트 아빠모임 등 2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해 교육에 관한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를 통해 ‘아이와 부모를 위한 체감형 성교육’,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미디어 교육’, ‘코로나19로 발생하는 학습격차 해소 방안’ 등 다양한 교육의제가 사업화될 예정이다.

향후 시는 더 넓고 촘촘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우리마을 교육수다방’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참여 대상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마을교육자치회는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모임 및 연수도 지속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